본문 바로가기

My life

인요한 박근혜 전대통령지지 했었다.



집사부일체 인요한 교수가 사부로 출연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 방송 출연으로 인요한 교수 프로필에 대한 관심이 상당합니다.




인요한 교수 직업은 대한민국의 의사이며, 연세대 의해 세브란스 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겸 국제진료센터 소장으로 역임중에 있습니다. 인요한 교수 국적 대한민국 및 미국 복수국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인요한 교수 집안 이 4대째 대를 이어서 대한민국에서 교육 의료 봉사활동을 하며 사회발전에 공헌해 왔을 뿐 아니라 한국형 앰뷸런스를 개발했고, 이에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훈장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후에 개정되었던 국젖법에 의해 특별귀화허가를 받은 후 2012년에 기존 미국 시민권을 포기하지 않고 복수국적이 된 것입니다.














인요한 교수 나이 올해 만 59세이며, 인요한 교수 고향 전라북도 전주시입니다. 전라남도 순천과 대전광역시에서 자랐다고 하죠. 연세대 졸업 후 미국에서 4년간 전문의 과정을 수료한 후 한국으로 귀국했다고 합니다. 인요한 가계도 및 가족사 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인요한 교수 할아버지 윌리엄 린튼은 22세에 한국에 와서 48년간 전주 및 군산 일대에 선교와 교육 그리고 의료봉사를 해왔다고 하는데요. 당시 유진 벨의 딸과 결혼했다고 합니다. 백범 김구 선생의 주치의 역할을 하기도 했다고 하죠.














그리고 인요한 교수 아버지 휴 린튼은 한국에서 태어났으며 자란 미국인이나 인요한 어머니 로이스 린튼은 미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미국인입니다. 두 사람은 결혼하여 인요한 아버지를 따라 한국으로 이주했고 현재도 한국에 거주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인요한 형 인세반 은 북한 어린이에게 의약품을 보내는 유진 벨 재단을 운영하고 있죠.











인요한 교수 부인 이니자 에 대해 궁금해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인요한 부인 이지나 직업 치과원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요한 자녀 로는 아들 유진 군과 딸 한나 양과 에스더 양이 있습니다. 이미 6대째인 손주도 한국에서 거주중이라고 하죠. 인요한 이혼 은 단순 루머에 불과합니다.




참고로 인요한 정치적으로는 보수 성향을 띄고 있으며, 인요한 박근혜 전 대통령을 지지하기도 했습니다